블로그 타이틀 만들기에 필요한 준비를 해보자

2020. 3. 19. 19:35마케팅 Blog

안녕하세요! 광고 실행사 '자스트기획'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타이틀 만들기에 가장 기초가 되는 준비를 진행해보는 수업을 만들었는데요. 블로그 제작에 있어서 얼굴과 같은 타이틀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죠.

 

블로그를 처음 접해보는 분들이라면 이번 준비수업을 잘 완료해주시고 다음 두 번째 수업에서는 직접 제작을 진행해보려고 하니 잘 따라와주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우선 처음으로 진행해야하는 부분은 가장 기초적인 네이버 계정 로그인입니다.

블로그 타이틀 만들기에 있어서 가장 기초가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다음으로 로그인을 하셨다면 내 블로그에 접속해주세요.

내 블로그 메인에 접속해야 블로그 타이틀 만들기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내 블로그에 접속하셨다면 위와 같이 블로그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내 메뉴 > 관리를 클릭해주시요.

관리는 블로그의 이름부터 레이아웃, 디자인 등을 수정할 수 있는 관리자 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꾸미기 설정을 클릭하고 세부디자인 설정을 클릭하면 블로그 타이틀 만들기 수업 1편의 목표에 근접한 것입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디자인 또는 맞춤형 디자인들을 이 곳에서 적용하고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꼭 알아두셔야하는 공간입니다.

 

리모콘이라는 부분이 우측 하단에 나올텐데 디자인 영역을 보시면 스타일 부분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컬러부분은 따로 이미지 형태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말 그대로 컬러(색상)를 통해 단색 배경을 지정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영역 높이 또한 지정할 수 있으며, 직접등록은 말 그대로 직접 디자인을 제작해서 적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일반인이라면 제작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블로그 타이틀 만들기 수업에서 직접 제작이 어렵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주시면 상담을 통해 맞춤형 디자인을 제작하는 것에 도움을 드리는 광고실행사 자스트기획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