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면?

2020. 2. 3. 06:30마케팅 Blog

여러분 모두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손씻기와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계시나요?

오늘도 저희 자스트기획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은 온라인마케팅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준비해봤습니다.

온라인마케팅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하면서 가장 기본적인 본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광고 예산 정하기

가장 중요하지만 진짜 기초적으로 필요한 광고 예산 정하기가 온라인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요소입니다.

대부분의 사업자분들께서 광고예산을 따로 정하지 않고 예를 들면 10만원의 금액을 투자해보고 뭔가 부족하다 느껴지면 다시 10만원을 투자하거나 5만원을 투자해보면서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계시는데요.

광고 예산을 정하지 않고 진행한다면 아래와 같은 단점이 발생합니다.

∙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광고 비용을 많이 소비한다.

∙ 주력 광고를 정할 수 없다.

∙ 트렌드에 끌려가게 된다.

위와 같이 단점들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예산을 투자해서 효과가 나온다면 모르지만 대부분 그 만큼의 효과를 못보고 더 투자하게 되며, 주력 광고를 정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까지 가는 분들도 봤습니다.

그리고 트렌드에 끌려가는 것은 대기업이 아닌 이상 자신에게 맞는 광고를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광고를 찾지 못하면 트렌드에 끌려가게 됩니다.

그리고 광고 예산을 정하면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아래와 같은 장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일정 광고 예산만 사용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주력 광고를 정해서 정확한 타겟팅을 할 수 있다.

∙ 트렌드 광고보다는 자신에게 필요한 주력 매체를 통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위와 같은 장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꼭 광고 예산을 정하고 진행해야한다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2. 온라인 매체 선택하기

다음으로 중요한 부분은 온라인 매체를 선택해야합니다.

바로 내 업종에 맞는 주력 매체를 선택해야하는 과정 바로 이전 단계인데요.

가장 중요한 부분이 우선은 유사 업종들이 어떤 매체를 통해 온라인광고를 진행하는지 그리고 그 매체들중 어떤 매체가 효과있어보이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온라인 매체 선택이 어렵다면 문의해주시면 매체를 확인해보며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는 가장 글 하단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3. 업체 선정하기

다음으로 광고 업체를 선정해야하는데 이 부분이 가장 어렵고 힘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조껀 오래된 회사라고 좋은 것도 아니고 신생 회사라해도 나쁜게 아니다보니 선정하는 부분은 포트폴리오 확인 또는 직접 연락해서 플랜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마케팅 중 블로그를 진행하기 위해 포트폴리오를 보는데 하나는 신생기업이라 포트폴리오는 적지만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어왔고 반대로 오래된 기업이 있는데 포트폴리오는 많이 있지만 다른 업체들과 개성 없이 통일감이 든다면 신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체 선정에는 해답이 없기 때문에 여러분께서 꼭 좋은 업체를 찾아서 좋은 광고를 진행하셔서 실적이 올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준비해봤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문의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